자라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홉마지기마을 작성일19-01-09 15:50본문
자라섬은 아직 그리 유명하지는 않지만 약4km이르는 수변 산책로와 해바라기, 코스모스, 맨드라미 등 갖가지 야생꽃과 체육시설 등이 있어 한두번쯤은 가보고 싶은 낭만의 섬중 하나입니다. 자라섬은 우리에게 인간의 때묻지 않은 순수함과 따뜻함을 전해주고 있으며 여행을 함에 있어 낭만과 사색의 공간을 줄 수 있을 만큼 여유롭고 자유분방한 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라섬은 홍수기를 제외하고는 도보나 자전거, 승용차로 드나들 수 있어 접근이 용이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해마다 9월이면 국제재즈패스티벌이 열리기도 하며, 2008년에는 세계캠핑, 캐러바닝대회가 예정되어있기도 합니다. 가평군의 역점개발사업중의 하나로 선정되어 각종 편의시설과 놀이시설이 확충되고 있어 앞으로 많은 여행객이 찾는 명소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섬이기도 합니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문화예술에 바탕을 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한국은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적인 재즈 페스티벌로 장착, 나아가 세계적인 명성의 재즈 페스티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과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축제 입니다. 한국 최고의 음악 페스티벌로 성장한 이 축제는 뛰어난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음악 페스티벌, 환경 친화적인 청정 페스티벌, 각종 이벤트 행사들을 통한 참여 페스티벌,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관광 페스티벌이라는 기본 목표를 변함없이 추구하며, "문화예술에 바탕을 둔 관광산업 진흥"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과 모델을 제시함에 있어 한국은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재즈 페스티벌로서 더욱 "축제다운 축제"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